본문 바로가기

일상/기타

우수 경칩에 대동강 풀린다고? 봄이 오고 있네요♡

반응형

새벽에 일어나 잠이 오질 않아
핸드폰을 만지작 거렸네요.
네이버 메인화면에 오늘이 #우수 라고
예쁘게 써있네요.
우수가 뭐하는 날이더라?
이새벽에 갑자기 궁금한거 있죠?

그럼 우수가 어떤날인지 알아볼께요~

봄비가 내리고 싹이트는 절기​
"우수"



봄에 들어선다는 입춘과 동면하던 개구리가 놀라서 깬다는 #경칩 사이에 있는 24절기의 하나

#우수가 되면 눈이 비로 바뀌면서
얼었던 땅이 녹고 따뜻한 #봄비가 내린다고 해요.
이 무렵에 #꽃샘추위가 잠시 기승을 부리지만
“우수 경칩에 대동강 풀린다.”#속담이 있듯이 #우수와 경칩을 지나면 아무리 춥던 날씨도 누그러져 봄기운이 돌고 초목이 싹튼다고 하네요.


지난 주말부터 어제까지는
봄을 시기하듯이 한파가 있었지만
이제 곧 본격적인 봄이 오겠죠?
날씨가 빨리 따뜻해졌으면 좋겠네요~
20일뒤면 #경칩이 지나 개구리가 잠에서 깨어나
#개굴개굴 소리도 듣고싶네요

어렸을때 시골에서 자란 저는
#개구리 소리가 그렇게 듣기 싫었는데요ㅎ
왜때문에? 나이가 들고보니 개구리소리~
#곤충소리가 듣고싶고
그리운 걸까요??
추억에 젖지말고 잠이나 자야겠어요ㅎ
오늘부터는 다시 기온이 오른다고 하지만
모두 감기조심!
#코로나 조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