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타

손소독제 만들기 손청결하게 하고 우한폐렴 안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미세먼지가 없어 마스크 쓰지않아도 되겠다 했더니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마스크는 다시 필수가 되어 버렸네요.
어제 확진자 2명 추가 오늘1명 추가되어 총 한국인 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죠!
더이상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오늘 1차#우한전세기 를 타고 #우한교민 들이 도착하신거 같네요.
#아산에서 2주동안 #격리 된후 증상이 없으면 집으로 귀가하실수 있으신가봐요.
교민들 모두 승무원분들 모두 별탈없이 가족분들에게 돌아가길 기원합니다.

오늘은 우한폐렴에 대비하기 위해
손소독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손만 청결하게 씻어도
코로나바이러스에 안걸린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온.오프라인에서 손소독제, 마스크가
품귀현상이라고 하네요.
가격도 몇배씩 올려서 판매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도 저렴하고, 만들기도 쉽더라고요.

 

 

손소독제 만들기
1.소독용에탄올(1,000원)
2.정제수(1,500원)
3.글리세린(1,000원)
4.빈약병(200원)
총금액 3,700원


위의 재료들은 약국에서 쉽게
구매 가능한 제품들 입니다.

정제수가 품절이라 멸균증류수로 구매했어요.

에탄올:멸균증류수(정제수) = 8:2
위의 재료를 8:2로 희석한뒤
글리세린은 10%정도 추가로 희석해주면
끝??



 

 


너무 간단하고 쉽죠?
그럼 지금부터 따라오셔요~~


에탄올은 주사맞으면 솜에 소독해주잖아요~
그게 에탄올이예요.
주로 소독할때 많이 사용되는거 같네요.

 

 



글리세린은 천연보습제로 화장품이나 비누
만들때 많이 사용하죠.
투명색이며 냄새가 없고 보습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예전에는 주부습진이나 손 발바닥 갈라진 곳에 직접 사용 하기도 했으며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에도 좋다고
하네요.

글리세린을 조금 넣음 손소독제에 보습효과가
생긴다고 하네요!


 

 



멸균증류수는 의학용으로 사용되는
물중에서 가장 상위에 있는 물이라고
하네요.

 

 



시작전에는 정확한 비율을 위해
전자 저울까지 준비했지만
약통에 눈금이 있어
전자 저울은 사용하지 않았네요.


 

 


저울사용 안하고 간편하게
약통 사용 강추!!


 

 



에탄올을 부어줍니다!
쏟을지도 모르니 조심조심~


 

 



눈금 80ml까지!!

 

 

증류수를 부어줍니다!

 

 

 


20ml첨가해 총100ml가 되었어요.

 

 


글리세린 10ml정도~
저는 촉촉하게 하려고 조금
더 첨가 했어요.
너무 많이 넣음 끈적끈쩍 할수도
있으니 적당히 부으세요^-^

 

 


완성!!

 

 


흔들어줍니다.
쉐킷~쉐킷~

 

 


만들었으니 손소독 해볼까요??

 

 


액체타입이예요.
젤타입을 원하시면 추가로
수딩젤 추가 하시면
젤타입으로 변해요.

 

 

 

 

 

딱좋네요!
끈적이지 않고 제가 원하던
농도로 잘 나온거 같아
기분이 넘나 좋은것ㅋㅋ

 

 

스프레이타입 공병이 없어서
집에 있는 아이들 약통에
소분했습니다.

 

 


신랑과 어린이집 다니는 아들
휴대용으로 주려 했는데
액체타입이라 아들은
사용하다 다쏟을꺼 같네요ㅎ
아들은 추가로 수딩젤 넣어
젤타입으로 만들어 줘야겠네요.

시중에서 손소독제 구매하는것보다
더 저렴하고 깨끗하게 만들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소독제는 30분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자주자주 손소독하시고요.
집에서 만든 소독제는
유통기한이 길지 않으니
조금씩 만들어서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손청결하게 하고 우리모두
우한폐렴 날려버리자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