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타

갤럭시 S10+ 가 니꺼?? 아이폰 Xs 가 니꺼?? 조심하세요!! 피싱 사이트!! 원래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금 당할 뻔 한(?) 따끈따끈한 경험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역시나 열 일을 하며 웹 사이트들을 돌아다니고 있던 중...뚜둥~~~

 

피싱 사이트 화면

하...얼마 전 포스팅한 것 처럼 핸드폰이 정상이 아니라...너무 신나서 첫 페이지부터 캡쳐를 못했어요ㅠㅠ

 

#갤럭시S10+ 를 주겠대요. #설문조사 에 참여하면... #크롬 을 사용하고 있는데 크롬에서 하는 #이벤트 래요!!

 

그래서 훅해서 속을 수밖에...요즘 #사기 치는 사람들도 머리가 진짜 좋은듯...

 

근데...첫 화면에서는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선가...몇명 추려서 핸드폰 준다고 했는데...

 

설문이 끝나니 위와 같이 바로 결제 페이지를 안내해주네요?? 이거 뭐지...내가 당첨된건가??

 

근데 $2는 왜 내야하는거지...제세공과금도 아니고... #구글 의 스케일인건가?? 여러 생각을 했습니다.

 

이벤트 신청 화면

 

화면을 넘어가보니...인적 사항을 적으라고 나옵니다. $1,129 짜리를 단돈 $2 에 주겠다며...

 

페이지가 또 영어라...역시 구글??? 했습죠...

 

이참에...아이폰 -> 갤럭시로 넘어가??? 하는 맘을 갖고 개인 정보를 입력하다...아무래도 이상합니다.

 

다행히 새창으로 떠서 좀 전의 당첨자 페이지가 떠있네요. 이동해서 #url 을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http://app9130.finderprize42.live

오류 페이지가 나오더군요...근데 누가 봐도 이상한 주소 아닌가요???

 

크롬인데...구글인데...live?? 스트리밍 정도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싶은 주소네요...

 

역시 이상해...구글에 '2020 년 연간 방문자 설문 조사 (seoul) 브라우저 온라인 설문 조사' 로

 

검색해보니...18년도 19년도 예전부터 동일한 수법의 #피싱 관련 글이 올라와 있네요..

 

그때 당했다는 포스팅에도 첫번쨰 댓글이 'Ah Myung-Hee' 입니다...아명히??명히아??

 

밑에 나오는 이름들도...다 똑같네요...몇년째 똑같은 분들이 당첨되신게 확인되네요ㅎㅎㅎ

 

피싱 사이트 재접속

 

혹시 몰라 뒤로 가기를 눌러봤습니다. 오...이번엔 #아이폰Xs #아이폰 #Xs 를 주는 이벤트에 당첨이네요!!

 

이벤트 페이지

 

이번 페이지는 #SK #Broadband 이벤트네요. 헐...우리집 TV, 인터넷 브로드밴든데 대체 어떠케 알았지....

 

오~ 아이폰은 #랜덤게임 입니다. 저 중 하나를 골라 성공이면 아이폰을 준대요~

 

첫번째 실패ㅠㅠ

 

첫번째는 실패ㅠㅠ 아~ 2번 남았대요...이때부터 걱정이 없어졌어요!! 다다음 번에 선물 뽑겠구나~~

 

의지의 세번째!! 이벤트 당첨!!

 

오예 오예~ 세번째는 역시 선물이 나오네요~ 아이폰이 빼꼼히~

 

아이폰 이벤트 페이지

 

아이폰주는 페이지는 좀 더 싸네요!! $1.5 갤럭시가 아이폰을 눌렀습니다!!

 

똑같이 개인 정보를 요청하는 페이지가 떴습니다. 아마 여기서 이거저거 다 입력하고 나면...

 

1.5달라 결제하는 페이지가 나오지 않을까요?? 해보질 않았네요ㅠㅠ 아직 블로거의 자세가 덜됐습니다..

 

저도 이런 #피싱 수법을 경험해볼 줄 몰랐네요...전 #앱등이 라 #맥 #Mac 을 사용해서 그간 #이메일피싱

 

같은 수법에서 안전했는데...요건 첨 봤습니다. 이웃 분들도 참고하셔서 절대 현혹되시는 일 없길 바라요!!

 

(근데 정말 신기해요...핸드폰 바꿔야하는데 핸드폰을 선물로...크롬 쓰는데 크롬으로...집이 브로드밴든데 브로드밴드로....이정도로 개인정보는 이제 하찮은 거겠죠??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