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일반

유튜브 수익 공개/애드센스 수익공개 애드포스트 수익공개/퇴준생 (퇴사 준비생)의 일상 #1

반응형

#직장인 분들이라면 누구나 #퇴사 의 꿈을 안고 #사직서 를 가슴에 품고 계시죠??

저 역시 마찬가지로 퇴사를 꿈꾸고 있는 1인입니다. 비단 어제 오늘 일은 아니지만...

(최근 이유없는 직책 해제와 동의없는 자회사 파견 발령으로 맘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ㅠㅠ)

 

그러나 막상 사직서를 내던지기에는 많은 장애물들이 있죠...당장 다음달부터 월급은 어쩌지??

처자식이 있는 몸으로써 수입이 없다면 가정이 흔들리는데...

퇴사를 하고 나면 이직을 해야하나?? 아니면 창업을 해야하나?? 창업을 하면 뭐 해서 먹고살지??

등등의 풀리지 않는 고민들만 계속해서 쌓이게 되고 있습니다.

 

하여 같은 고민을 하시는 많은 분들께 제가 진행하고 있는 퇴사 준비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

- 이건 좀 오래전에 시작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도 소개드렸던 #앵두튜브 가 그것인데요.

앵두튜브

www.youtube.com

- 아이 키우면서 우리 아이에게 보여줄 컨텐츠는 직접 만들어보자! 라는 취지로 시작한게 지금 4만 구독자가 되었습니다.

- 그러다보니 발생되는 수익을 무시할 수는 없었는데요. #애드센스 로 발생한 유튜브의 수익입니다.

 

앵두튜브 2019년 12월 애드센스 수익 공개
앵두튜브 2020년 2월 애드센스 수익 공개

 

- 유튜브에 대해서는 다양한 앱과 웹을 통해 #수익공개 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실상은 그정도는 아닙니다...

- 그래도 작년말까지는 목표 수익을 고민해볼 정도가 되었었는데...

- 어린이가 보는 #아동채널 로 분류되어 올해 1월부터 아동보호정책이 실행되며 수익이 급감해버렸습니다ㅠㅠ

- 645달러 -> 85달러....거진 90% 가까이 감소했네요ㅠㅠ

- 이 채널은 잘 유지하다 #주인공 인 저희 아들이 #크리에이터의 꿈을 갖게 되면 고스란히 물려줄 예정입니다.

  (그때까지 10만 구독자가 되면 좋겠네요^^;)

- 최근의 아동 채널로 인한 수익 급감과 컨텐츠의 한계로 추가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 및 준비중에 있습니다.

- 추가로 운영 중인 #다산라이프 - 남양주 이야기 가 운영 중인 채널입니다. 

다산 라이프 - 남양주 이야기

www.youtube.com

- 거주하는 곳이 #다산신도시 이다보니 수익보다는 지역을 소개하고, 활성해보고자 하는 차원에서 개설했습니다.

- 주로 근처 맛집 위주의 컨텐츠를 올리다 외식을 줄이면서 #컨텐츠 제작을 못해 업로드가 중지 중이네요ㅠㅠ

- 그래도 ' #구독 '과 ' #좋아요 ! ' 많이 부탁드립니다!!ㅎㅎ

 

2. #블로그 활동

- 이것 역시...이건 유튜브보다 훨씬 앞서 운영했지만, 귀차니즘으로 이제야 조금 활성해보고자 하고 있습니다.

자연을 닮다

hsnation.tistory.com

여백이 있는 삶 : 네이버 블로그

부부의 일상을 공유하는 블로그 입니다.

blog.naver.com

일상

유튜브, YouTube, 앵두튜브, 애드센스, AdSense, IT, MAC, 앱등이

hsnation1.blogspot.com

- 현재는 세개의 블로그를 유지 중인데요. 아직까진 세 개 모두 보시는 분들이 별로 없습니다ㅠㅠ

- 초기에 개설은 그냥 내가 하던 이런저런 것들을 나중에도 찾아보고자...메모장? 다이어리? 의 느낌으로 시작했습니다.

- 귀차니즘과 더불어 보다 전문적으로, 보다 세분화하여, 보다 알차게 해보고픈 욕심으로 고민만 했습니다.

- 시간만 지나고 결국 아무것도 안하고 있더군요.

- 우선 마구잡이식으로라도 올리고 활성화되면 전문성을 띄게할 예정입니다.

- #이웃 이 되어주셔서 가끔씩이라도 보실만한 컨텐츠일거 같다 싶으시면 한번씩 봐주세요~!!ㅎㅎ

- 얘들도 미미하지만...수익을 한번 공개해보겠습니다. ( #blogspot 에는 아직 수익 창줄이 되지 않습니다ㅠㅠ)

 

티스토리 2020년 02월 애드센서 수익 공개

 

- 티스토리는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 #애드센스 '와 연동이 되어 수익이 발생합니다.

 

네이버 2020년 02월 애드포스트 수익 공개

 

- 네이버는 네이버 자체에서 ' #애드포스트 '를 운영하여 별도의 광고 서비스가 붙게됩니다.

- 하찮은 수익이죠ㅠㅠ 다시 한번 #이웃 신청과...둘러보시고 광고도 가끔 잘못해서 클릭해주시면 감사!!ㅎ

 

3. #쿠팡파트너스 활동

- 서치하다보니 우리가 잘 아는 #쿠팡 에서 개개인이 영업활동을 하는 #파트너스 를 운영하더군요.

- 작년 10월..(퇴사 생각 오래되긴했네요ㅎㅎ)부터 시작한 현재까지의 내역입니다.

 

쿠팡파트너스 실적 공개

 

- 제가 생성한 링크를 타고 들어온 사람들이 구매를 하게되면 구매 금액의 3% 가량을 수익으로 돌려줍니다.

- 일정 금액 (만원인가...)이 되면 설정한 계좌로 송금해주는 방식인데 아직 멀었네요ㅠㅠ

- 이거때문에 쿠팡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혹시 제 블로그를 보시다 쿠팡 #배너 가 보이시면 들어가셔서 구매도 가끔^^;

 

4. 기타

- 이 외에도 나름 #전공분야 인 개발쪽으로 #앱 을 한번 만들어보려 도전을 준비중입니다.

- 앞선 포스팅에 #구글 #개발자계정 에 등록하는 과정을 설명드렸는데요. 앱을 만들기 위한 준비 과정이었습니다^^

- 개발하게 된다면 당연히 여기에 공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ㅎㅎ

- 추가로 #창업 ( #사업 ) 아이템 구상

 

이정도가 제가 지금 진행하고 있는 퇴사 준비 과정인데요. 회사를 다니면서 한다는게 쉽진 않네요.

아직 이직과 창업의 경계에서 진로를 정하진 못했습니다. 그러나 최대한 회사 생활을 하며 위의 과정들을

준비해서 만일의 사태가 저 자신과 가정에 최소한의 타격만을 입히도록 노력하려 합니다.

 

모든게 시작이 힘들지 하기 시작하면 또 다른 목표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힘들고 지치고 계신 우리 #직장인 동료분들 스스로 앞길을 개척하기 위해 같이 노력해보아요!!

제가 준비하는 것들 말고도 좋은 아이디어 있으신 분들은 공유도 부탁드립니다^^

I'll be ba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