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TIP (기타 자료)

유튜브 채널 아트 수정 - 인스타, 블로그 등 연관 사이트 링크 추가하기

반응형

이번엔 유튜버 분들을 위해 이미 다 아실 수도 있지만?? 저는 이제야 적용한...바로바로~~

채널 아트에 인스타, 블로그 등 연관 사이트를 링크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해요.

 

앵두튜브 바로가기

 

앵두튜브

친구들 안녕!!^-^ 앵두튜브 채널에서는 앵두의 일상과 재미있는 장난감 리뷰, 체험등 다양한 컨텐츠를 업로드하는 키즈유튜버 채널 이랍니다~ 앞으로 더 재미있는 영상 많이 올릴께요^^ Hello friends !! ^-^ This is the Kids YouTube channel t...

www.youtube.com

 

보시다시피...지금 저희 앵두튜브의 채널아트는 위와 같아요. 밋밋하고 재미없죠?

(채널 아트도 얼른 수정해야하는데 아이디어가 없네요ㅠㅠ)

 

다른 채널들을 보다보니 여기에 다들 연관된 인스타나 블로그 등의 링크가 걸려있더라구요?

어?? 채널아트는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던데...어떻게 그림에다 링크를 넣었지??

유튜브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인가? 하는 의문을 갖게 되어...나도 하고 싶어 찾아봤답니다~

(여기저기 많이 홍보해서 얼른 인플루언서 / 온라인 인싸가 되어보려구요^^)

 

찾아보니 생각보다도 훨씬 간단하더군요!!

먼저 본인의 채널 관리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채널에 대한 메뉴가 나올텐데요. 이 중 [정보] 탭을 눌러주세요~

제가 설정해놓은 채널의 정보에 대한 설명 등 간단한 내용들이 나와요

그 중 가장 밑에 [링크] 라는 항목이 있었네요? 바~로 이거 아입니까~~

요놈을 눌러보시면

요렇게~ 몇개의 링크를 넣을 것인지 숫자를 정하게 되고 아래에는 지정한 숫자만큼

이름과 사이트 주소를 적을 수 있는 란이 만들어 집니다.

요기에 각각 정보를 입력해주었어요. 지금 앵두튜브의 설정 그대로 캡쳐한 화면입니다~

다 넣으셨으면 [완료] 버튼 보이시죠? 눌러주세요~

 

완료한 다음 보이는 화면은 위와 같이 각 주소에 따라 아이콘이 생성되며 입력한 타이틀로 보여주네요.

그럼 이제 진짜 채널 아트에도 적용이 되었는지 봐야겠죠? 짜쟌~~

지금 현재 앵두튜브의 채널아트 화면입니다~

우측 하단에 위와 같이 제가 설정한 4개의 링크가 생성되었습니다!

위치를 바꾸지는 못하는거 같구요...또한 첫번째로 등록한, 1순위의 링크만

저렇게 타이틀이 나오게 됩니다. 나머지 순위는 그냥 아이콘으로 대체되네요.

굉장히 쉽고 별거 아닌 팁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이제 자정이 지났으니 오늘만 출근하면 주말이네요!!

불금 잘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