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

맛남의광장 양세형의 파프리카 파스타 만들어 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주에 SBS 맛남의 광장에서 철원편 파프리카가 방송에 나오더라고요.

철원이 고향인 저는 어찌나 반갑던지요.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 취지가 정말 좋은거 같아 자주 시청하는 프로거든요.

이번 방송으로 철원의 파프리카 재배하시는 분들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난주 방송에서 양세형님이 만든 파프리카 파스타를 저도~ 따라해봤어요.

레시피도 쉽고 맛도 정말 토마토 파스타와 비슷한지 궁금했었거든요.

간단하게 파프리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파프리카 색깔별로 효능과 맛이 다른거 알고 계시죠?

파프리카 효능은 면역력 강화, 풍부한 비타민, 암세포를 억제 효과,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식이라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장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ㅣ재 료 ㅣ

파프리카 2개

양파

소금, 설탕, 바질, 식초

파스타면

먼저 파프리카를 씨를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냄비에 넣고 익혀줄게요.

저는 노랑색 파프리카와 빨간색 파프리카 각 1개씩 넣어주었어요.

끓는물에 3~4분 정도 익혀준거 같네요.

익혀도 파프리카 색상은 아직도 선명하네요.

건더기가 조금은 씹혀야 맛있을거 같아서 도깨비 방망이를 이용해서 익힌 파프리카를 갈아주었어요.

색상이 빨간색 + 노란색이라 = 주황색 파프리카 소스가 되었네요.

아이들도 같이 먹을거라 고추는 넣지 않았고요. 집에 마늘이 똑~ 떨어져서 양파만 올리브유에 볶다가 갈아놓은 파프리카 소스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었어요.

보글보글 끓으면 소금 + 바질 + 설탕을 넣었어요.(소금은 일부로 허브솔트로 넣어봤어요)

이때까지만해도 파프리카 향과 맛이 아주 강했어요.

실패인가? 했는데...

마지막에 토마토 소스와 맛을 거이 비슷하게 해줄 양세형님만의 비장의 무기였죠?

식초~ 식초를 두스푼 넣었더니~

정말 신기하게도 토마토 맛이 나더라고요.ㅎ

사실 방송보면서 무슨 식초 하나로 토마토 맛이 난다고 호들갑인가 했는데....

양세형씨 못믿어서 죄송합니다.ㅎ 진짜 토마토소스맛이예요.

파프리카가 들어가서 조금 더 건강한 토마토소스 맛이였어요.

저는 설탕은 한스푼만 넣었는데 아마 몇스푼 더 넣었으면 정말 시중에 파는 토마토소스랑 똑같을거 같네요.

이제 소스는 완성 되었으니 파스타 면을 넣어볼게요.

집에 파스타면이 없어서 투움바파스타에 들어있는 면을 넣어봤어요.

끓고있는 소스에 파스타면을 넣고 조금 더 끓여요~

벌써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아닌가요?

21개월 베리랑 같이 먹으려고 고추도 넣지 않았는데 안먹겠다고 해서 레드페퍼 치즈파우더를 뿌려서 먹었어요.

확실히 치즈파우더 들어가니까 입에 더 촥촥 감기는 맛이네요.

집에 치즈가루 있으신 분들은 꼭! 뿌려서 드시길 강추요!

 

노랑파프리카 때문에 주황빛이 도는 색감이라 약간 로제파스타 느낌도 나는거 같아요.

오늘 저희집 냉장고에 뭐가 있는게 없어서 있는 재료들로만 만들었는데 다음에는 소고기 다짐육 + 마늘 + 양파 넣고 볶다가 파프리카 소스 넣어서 만들면 아이들 영양에 더욱 좋을거 같아요.

고기가 들어가니 맛도 더 깊은맛이 나서 맛있을거 같고요.

오늘은 정말 파프리카만으로만 만들어봤는데요.

이정도면 시중에 파는 토마토소스가 필요가 없을 정도예요.

왠지 곧 CJ 나 오뚜기에서 파프리카 파스타 소스가 나올지도 모르겠는데요?

양세형씨 정말로 요리를 잘하시는거 같네요.

아이디어도 너무 좋은 파프리카 음식이였어요.

오늘도 맛남의 광장 하는 날인데 파프리카로 만들수 있는 다른 음식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평소에 파프리카 잘 안먹는데 파프리카는 색상별로 몸에 좋은 효능이 아주 다양하니 여러 음식에 넣어서 먹어봐야 겠어요.

청정지역 강원도 철원의 민통선 지역에서 재배되는 파프리카 추천합니다^ㅡ^(누가보면 철원 홍보대사인줄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