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TIP (기타 자료)

USB Type C to A (C타입 USB 를 A타입 일반 USB로 변환) 젠더 소개

반응형

2020/03/20 - [IT 관련/TIP (기타 자료)] - 맥북프로레티나 (맥북프로 2015 15인치) 중고 구매기

 

맥북프로레티나 (맥북프로 2015 15인치) 중고 구매기

안녕하세요~ 얼마 전 #포스팅 에서 #애플 의 #사과 모양에 불이 들어오는 #맥프레 ( #맥북프로레티나 / #맥북프로2015 ) 15인치를 알아보고 있다고 슬쩍 흘렸었는데요~ 2020/03/18 - [IT 관련/TIP (기타 자�

hsnation.tistory.com

괜한 감성에 빠져서...앱등이가 되어서는 불나오는 사과를 써보겠다고 맥북 프로 2015년 모델을 장난감으로 구했어요.

근데 갑작스레 회사일에도 사용해야하게 되었지 뭐에요...근데 또 사내에선 유선 인터넷을 써야하지 뭐에요!!ㅠㅠ

그동안 와이파이로 사용해서 몰랐는데...이거 산 이유 중에 하나도 최근 터치바 모델들은 C타입 USB 만 지원하는데

이 모델은 HDMI 며 A타입 USB, SD카드 슬롯, 썬더볼트2까지 다양한 포트가 제공되는 것도 있었어요...

근데 하필!! 인터넷 선을 꼽는 단자가 없네요...무선 망은 다 막아놔서 제약이 많은데....

터치바 모델에서 사용하던 벨킨의 USB C to ethernet 컨버터가 있지만 2015 모델은 또 C타입이 없죠ㅠㅠ

그래서 이거저거 고민하며 찾아보다 구매한 제품은~ 바로 USB Type C to A 젠더!! 입니다.

앞으로 나오는 기기들은 C 타입이 계속 늘어날 것이고, 저는 계속 2015년형 맥북을 사용할텐데 언제가 됐던

필요할만한 젠더가 바로 요놈이더라구요~

역시 인터넷엔 없는게 없어요~ 포털에 "usb c to a" 를 입력하였습니다. 딱 제가 원하던 느낌의 젠더가 있네요~

구매하고 다음날 바로오는 우리나라의 택배문화 넘 조아~~ㅎㅎ

항상 가장 기분좋은 택배 받는 순간~

비닐을 뜯어보니 이렇게 뾱뾱이로 잘 감싸져서 왔습니다.

쨔잔~ ANAM 제품이네요. 고급져보입니다. 골드 색상의 메탈 재질이...아주아주^^

한쪽엔 제조사가, 한쪽엔 젠더 타입이 표시되어 있네요.

얼른 일해야하니까 바로 써봤습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USB C to ethernet 컨버터에 유선 랜선을 물려주고

반대 C타입 커넥터를 이번에 구매한 젠더에 물려줬습니다~ 그리고 젠터를 맥북의 USB 단자에 쏘옥~~

오우~ 바로 유선 인터넷 컨버터가 인식되었습니다~ㅎㅎ

내부 망이라 별도의 IP 세팅을 해줘야하는데 이건 다음 포스팅에 진행하기로 할께요. 오늘은 불금이니까^^

 

대략...3일 정도 사용해보고 있는 것 같은데, 투입한 가격 대비 훌륭합니다! 한번도 유선이 끈긴적이 없고(인식/접촉 불량 X)

발열도 없네요. 그리고 앞으로 무선을 쓰더라도 다른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확장성이 단돈 5천원에 생긴게 가장 맘에 듭니다^^

딱히 이 제품 외에 시중에 모델이 많지도 않지만...저같이 구형 기기에서 C 타입 USB 기기를 사용하실 분들께는

강력히 추천드릴께요!!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불금 보내십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