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

집에서 해먹는 훠궈레시피!

반응형
예전엔 입이 참 짧아 못먹는게 많았는데
나이가드니 못먹는게 없네요ㅋ
요즘 저는 마라에 푹 빠졌네요~
요즘에 인터넷에 훠궈나, 마라탕이나, 마라샹궈등 집에서 손쉽게 해먹을수있게 재료를 팔더라고요~
냅다 주문해서 먹어보았지요~ㅎ

훠궈 소스에여~
봉지안에 2개로 나눠서 포장되어 있어요~

도삭면이예요~
중국면인데 칼로 반죽을 오려내는 면인데
이것은 기계로뽑은것 같네요~

건두부도 있었는데 사진을 못찍었네요~
야채와 버섯을 준비했습니다~
물론 고수도 있죠~

저건 건두부고요~ 미리 물에불려두셔야 해요~
중국당연대신 넓은 당면을 준비했어요~
즈마장에 고추,마늘,참기름 넣고 훠궈찍어먹을
소스를 준비했네요~~

육수는 롯데마트에서 한팩에 천원에파는 사골을 베이스로 했어요~
조금 짜서 생수좀 섞어줬네요~

노브랜드 샤브샤브고기 가격대비 좋아요~
수입산이예요~
고기는 냉동으로사는게 편해요~
냉동이아니면 다 달라붙어서 떼어내기 귀찮더라고요~

사골에 훠궈 소스를 넣습니다~
매운거 잘 못드시는분이나 마라향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만 넣으세요~
저는 한봉지 다 넣었더니 맵기가 딱 맞았어요~
조금 짜서 물을 계속 부어가며 먹었네요~

바글바글~
마라향이 올라오고있어요~~
산초나 중국향신료가 씹히면 입안이 얼얼해지는데 이게 싫으신분들은 팩에담아 육수에 넣으심 좋겠네요~~

야채들과 당면, 건두부도 넣어주고요~~

고기도 들어가랏~~
모든 재료를 넣었으니 먹어볼까요??

맛있어요~~
식당에서 먹는거보다 더맛나요~~
신랑과 굿굿을 외치면서 먹었더랬죠~

중국음식엔 역시나 찡따오👍

마지막엔 역시 면을 넣어줘야해요~
너무배불러서 도삭면 조금만~

세상에나 어쩜 식감 쫄깃!!

집에서 처음 해먹은 훠궈~
대성공!!!!
강추강추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