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어린이날 선물 추천 고민하지 말고 실제 사용 후기 보고 구매하세요!(2세~7세 까지 모든 장난감 리뷰 모음 끝판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다가올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이쁜 아이들, 조카들 선물 고르시느라 힘드시죠?

그래서 오늘은 앵두가 지금까지 커오며 가지고 놀던

남자 아이 장난감들을 한번 정리해봤어요.

 

앵두튜브에서 보기

 

 

앵두도 이모 삼촌들에게 받은게 꽤 많은데요.

이모 삼촌 최고!!ㅎㅎ

유행이 지났을 수도 있지만, 참고해서 준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앵두가 2살부터 가지고 놀던 장난감들을 다 꺼내봤어요.

많기도 많네요...저게 다 얼마야ㅠㅠ

 

 

 

 

 

 


거의 모든 아이들의 장난감 입문단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꼬마버스타요 & 뽀로로

첫돌~두돌전까지 추천!

집에 뽀로로 장난감은 모두 처분해서 없네요.

타요 장남감 소개할께요.

꼬마버스들이 주인공이랍니다.

그외 중장비, 스쿨버스등 캐릭터가 아주 많아요.

남자친구들은 중장비들을 좋아하고요.

여자친구들은 꼬마버스들을 좋아한답니다.

타요 장난감은 돌 이후 ~ 두돌정도까지의 남아,여아 친구들 모두에게 추천 합니다.

 

 

 

 

 

출처 - 꼬마버스타요 유튜브 캡쳐


두돌 정도부터는 남자친구들이 소방차를 아주 좋아해요.

이쯤부터 역할놀이 시작이죠?ㅎ

아이들이 소방관이 되어서 여기저기 불끄는 놀이를 많이 한답니다.

앵두도 소방차가 종류별로 있답니다.

여러 소방차들 중에 앵두가 제일 잘 가지고 놀았던 제품 입니다.

 

 

 

 

 

뽀로로 변신 소방차

2세~3세 추천!

 

 

 

 

출처 - 아이존 공식홈페이지

소방차를 펼치면 소방구조대로 변신해서 미니 소방차들을 가지고 놀 수 있답니다.

미니카 3종&뽀로로 피규어들이 들어 있어요.

버튼을 누르면 뽀로로노래도 나온답니다.


다음은 3,4세에 많이 가지고 놀던 로보카 폴리 시리즈에요

로보카 폴리

3세~4세 추천!

폴리도 구조대 놀이 때문에 좋아하게 된거 같네요.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 남자친구들이 좋아하는 구조대가 다 있네요.

 

 

로보카폴리 공식 홈페이지

폴리 장난감은 집에 큰박스에 가~득 차있는데 다 꺼낼수가 없었네요.ㅎ

 

 

 

 

 

레일을 원하는대로 만들고 레일을 따라 자동차들이 움직이며 세차도 하고, 배도 있어서 선박에 짐을 싣고 내려보고, 짐을 트럭에 옮겨싣는 놀이가 가능해요~

폴리랑 엠버만 전동차라 자동으로 움직이는데 충전기가 고장나서 충전시킬수가 없네요.ㅎ

레일을 이렇게도 만들고 저렇게도 만들면서 아이의 창의력 발달에 좋고 여러 역할놀이를 하면서 언어발달에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


 

 

다음은 미쿡껀가요? 4,5세 시절 주로 갖고 놀던 토마스와친구들 기차랍니다.

토마스와 친구들

4세 추천!

Thomas & Freinds~

 

 

 

 

 

 

 

 

 

 

소방차, 경찰차, 구급차 다음 관문은 기차랍니다.ㅎ

타요나 폴리를 갖고 놀던 때는 그저 마트나 가서

눈으로 보고 갖고 싶다고 조르는 수준이었는데...

요맘때쯤 부터는 유튜브라는걸 접하고 영상을 통해 본인이 갖고싶은걸 졸랐어요...근데 왠걸?? 우리나라에 없는걸 왜 자꾸 갖고 싶어하는지ㅡㅡ

덕분에 해외 출장이나 여행시에는 새로운 기차 하나씩 들고 완던 기억이 나네요ㅎ

그렇게 좋아했는데 이제는 보고 이름도 기억을 못하네요.

 

 


다음은 계속해서 시즌이 나오고 있는 헬로카봇입니다.

헬로카봇

5세 추천

헬로카봇은 5세쯤 부터 갖고 놀더라구요.

기차 다음 관문은 로보트였습니다.

아무래도 남자라 로보트는 당연히 좋겠죠?

4세때 삼촌이 처음 사준 제품은 프리미엄까지 붙을 정도로 인기가 많던데, 막상 그때는 잘 못가지고 놀더라구요!

자동차로 변신시켜달라 로보트로 변신시켜달라 정말 귀찮도록 변신시켜 준거 같네요.

5세 부터 스스로 로보트 변신을 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5세쯤 부터는 인지 능력과 조작 능력이 발달해서겠죠?

혼자서도 변신도 시키고 합체도 시키고 하며 재미있게 놀더라구요.

대기업 장난감 박사님들이 만들어서 그런지 역시 조잡한거 없이 변신과 합체도 자연스럽고 완성도가 높은거 같아요.

 

 

 

 

출처 - 헬로카봇 공식홈

 

 

카봇은 2개를 한개로 합체~ 나중에는 아래 사진처럼 6개가 1개로 변신해 대형 로봇이 되기도 한답니다.

좋긴한데 가격이 저렴한게 아니라 모두 구매하기엔 부담이 되더라고요.

 

 

카봇 제품 중 조금 저렴한 제품 입니다.

얼마전 인터넷에 요즘 장난감 수준이라는 짤로 차 두대가 부딪혀 하나의 로봇으로 자동 합체가 되는 걸 봤는데요. 이게 바로 그 제품이랍니다.

 

 

역시 우리나라 장난감 박사님들 대단해요~!!

 

 

이 알모양의 제품도 헬로카봇쿵 시리즈 인데요.

이제품도 저렴한편에 속했던거 같네요.

 

 

바닥에 떨어뜨리면 공룡으로 변신! 너무 귀엽죠.

조작이 간단해 어린친구들도 좋아할거예요.

 

 

제가 어릴 땐 이런게 없었는데요..(있는데 부모님이 안사준걸 수도..??ㅎ)

제가 이런거 가지고 놀았음 천재가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성인들이 트랜스포머 영화 처음 보고 지나가는 차들보면 변신할것만 같았는데 아이들의 트랜스포머가 헬로카봇이 아닐까 싶네요.

4세때 엄마 우리차도 변신해? 하고 질문 하더라고요ㅎ

 

 

시즌별로 나오는 로보트들은 왜케 많은지~

장난감 회사에 다니는게 아니다 보니 야속하기만 합니다.

 


 

이번엔 카봇과 비슷한 시기인 5세때쯤 함께 빠져있던 파워레인저 입니다.

파워레인저

5세 추천!

로보트계의 한일전일까요??

일본 제품이라 좀 그렇긴 하지만 티비에서도 방영을 많이 하다보니 아이가 접하지 않을 수가 없더라구요!

 

 

제일 뒤 로보트가 갤럭시포스 그 앞이 애니멀포스 랍니다.

 

 

 

 

출처 - 반다이몰 홈페이지(위) / TOKYOTIMES 네이버스토어(아래)

 

헬로카봇과 라이벌로써 파워레인져의 갤럭시킹도

닌자킹, 애니멀킹 등 종류가 엄청 많아요.

시리즈별로 출시해서 돈버는건 한국이나 일본이나 마찬가지인듯해요.

이때쯤부터는 문화생활도 시작해서 티비와 유튜브로도 모자라 뮤지컬도 많이 보러 다녔어요. 어린이 뮤지컬 값이 성인 못지 않답니다ㅡㅡ;

대부분 끝나고 같이 찍는 사진 또한 유료로 기념이니 찍었지만 지금은 다 어디있는지도 모르는....ㅎㅎ

카봇의 경우는 영화로도 계속 시즌이 개봉하고 있죠?

저도 덕분에 몇년만에 간 영화관에서 카봇을 봤답니다ㅎㅎ

파워레인저는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배우들이나와서 칼이나 총같은 무기들을 가지고 서로 싸워서 물리치는 자극적인 컨텐츠들이다보니

아이들이 이런 자극에 노출되는 시기가 딱 이맘인거 같아요.

아무래도 일본 제품이다 보니 추천하기는 좀 꺼려지고,

변신하는 디테일들이 확실히 한국제품인 카봇이 더 살아있는거 같아요!

 

언제부턴가 일본보다 한국이 완구든 만화나 영화같은 컨텐츠들을 더 잘 만드는 느낌이에요.

헬로 카봇이나 신비 아파트, 안녕 자두야 같은 프로그램들은 어른인 제가 봐도 흥미로울 정도로 요즘은 한국 캐릭터가 일본 캐릭터의 인기를 역전한거 같아요.

(일본 만화에 별 관심없는 1인이라 그럴 수도 있구요....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번엔 너무 장난감만 갖고 노는거 같아 지능 발달을 위해 사준 몰펀 블럭이에요.

몰펀

5세~6세 추천!

 

 

 

 

구매는 4세쯤에 했는데 4세에 이걸 만들고 논다면...

제 새끼가 아니겠죠??ㅎㅎ 어디 영재 기관에라도 보냈을 겁니다!

대략 6세쯤 되면서부터 블럭에도 흥미를 보이더니

설명서를 보고 어영부영 비스무레하게 만들기 시작했어요.

역시 교육에 도움이 되는 도구이다보니 인지와 조작 능력을 키우는데에 유용했던거 같아요.

 


 

이번엔 아이들 사이에선 붐~~인 메카드 시리즈에요!

터닝메카드&요괴메카드

6세 추천!

터닝 메카드, 요괴메카드, 공룡메카드...시리즈별로 종류가 엄청나요!

이 중 요괴메카드는 12간지 동물들이 주인공이에요.

 

이것도 다 꺼내기 너무 힘들고 지저분해서 일부만 꺼내 보여드릴께요.

종류가 너무 많아요.

그래고 개당 단가로 보면 그러려니 해도 시리즈로 모으려면 너무 많아요!!많아도 너무 많아요!ㅎㅎ

 

 

 

 

출처 - 손오공 홈페이지

자동차가 바닥에 놓이 카드에 올라가면 변신 한답니다.

색상과 숫자로 누구의 점수가 더 높은지,수리 영역 발달 을 노린 장난감 같지만 애들은 무조건 본인이 이겨야하기에 땡깡이 더 발달하는 장난감이랍니다.

부모의 인내심과 자재력까지도 말이죠^^

 

 

 

 

 

 

 

출처 - 손오공홈페이지(좌)

 

 

6세 초반까지 한창 좋아했는데 7세가 된 지금은 관심이 없네요.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도 시리즈 물이네요.

바로 우리 시절에도 많이 했던 팽이치기의 요즘 버전인데요!

베이블레이드~ 랍니다.

베이블레이드 진검

6세~7세 추천

 

 

 

 

출처-영실업 홈페이지

6세에 시작해서 7세인 지금까지도 푹 빠져있는 베이블레이드입니다.

고작 팽이 놀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팽이마다 다 특성이 있더라고요. 공격형, 방어형등 용어들어 어려워요ㅎ

너무 인기가 있고 좋아해서 하나 둘 사주다 보니 마트서 장보면 하나씩 껴서 계산하고 있더라구요.

주의하실 점은 이 시기 이전 더 어린 나이에는 팽이를 돌리는게 아니고 손으로 들고 그냥 막 집어 던져요. 지금 저희 둘째 딸기도 그래요...

주요 부품이 쇠로 되어있어 던진거에 맞으면 엄청 아프고, 마루 바닥은 찍히고 기스나요.

 

적어도 6세는 되어야 스스로 팽이를 돌리기도 하고,

(앵두는 12월 말 생이라...빠른 아이들은 5살도 가능할듯 해요)

이기고 지고의 개념이 조금 생기면서 승부를 펴게 되더라구요.

조작 능력과 승부욕 자극에 도움이 된거 같아요!

다만, 얘도 일본 제품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전 아래 놀잇감을 더 추천합니다!!

 

바로바로~~ 페이퍼블레이드~!!!

페이퍼 블레이드(종이접기 팽이)

6세~7세추천

팽이를 좋아하기 시작하더니 혼자 유튜브로 팽이를 찾아봐요.

위의 다른 장난감들도 다 지가 유튜브를 찾더라고요.

토마스도 찾아서 국내에 없는 모델을 발견하고~

파워레인저같은건 일본어 원어로 보고 있고~

영상에서 웃으면 같은 타이밍에 같이 웃고 하길래 우리아들 언어 천재인가??? 했던 기억도 나네요ㅎ

암튼 페이퍼블레이드는 이름 그대로 종이로 만든 팽이에요.

유튜브에서 유명한 네모아저씨가 페이퍼블레이드라는 책을 냈는데요.

우리때의 김영만아저씨 같은 느낌이겠죠?

한동안 어린이집 다닐 때, 이걸 무슨 바이블처럼 가방에 넣고 다녔어요.

어린이집에 가서도 친구들이랑 접겠다고 색종이도 챙겨다니며 놀더라구요.

 

 

근데 이게 본인이 못접으니까 엄마한테 졸라요...

근데!! 엄마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아빠한테 해달라하라고 보내요ㅜㅜ

그러면 아빠는 해줘야해요ㅠㅠㅎ

저는 이렇게 가만 앉아서 뭐 하는걸 힘들어 하는데...제가 진작에 이런 취미를

가졌다면, 지금 네모아저씨보다 더 성공했을거 같다라는 후회를 해봅니다.

 

 

그래도 다른 친구들 아빠보다 제가 제일 잘 접는다는 말에 의미를 두어봅니다ㅎㅎㅎ

종이접기는 눈과 손으로 접기 때문어 좌뇌 우뇌 발달 골고루 발달 된다 합니다.

종이접기의 장점은 순서를 생각하고 접기 때문에 인지력 이해, 인내심, 학습능력, 완성 후 성취감과 자신감이 생깁니다.

 

다만 종이다 보니 수명이 짧은데요. 덕분에 만들고 버린 색종이만도 수천장이 될거 같아요.

그래서 분리수거 하러 나갈때마다 뻘쭘했어요...(현재 진행 형...)

그래도 이걸 한달 이상 되풀이하니까 그 뒤부턴 조금씩 스스로 책을 보고 만들기 시작해요.

그렇다고 해도...책에도 없는걸 유튜브에서 더 멋진걸로 접기 어려운걸

찾아서 제게 태블릿을 들이밀어요...이건 자기도 잘 모르겠다며..

그냥 네모아저씨가 제가 될껄 그랬어요ㅠㅠ

우리 앵두 기준으로 장난감을 나열해봤어요.

콩순이며 뭐며 훨씬 더 많지만 꺼낼 수 있을 정도로 애착을 가지고 놀던 장난감 위주로 정리해봤는데요.

 

이모 삼촌들, 부모님들께서 다가오는 어린이 날을 맞아

아이들 선물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결과적으로 제가 가장 추천드린 제품은 바로 페이퍼블레이드였네요!!ㅎㅎ

 

아마...이 책들과 색종이를 선물한다면 아이들이 너무너무너무X100 좋아할까요??

 

 

근데!! 우리 앵두는 어린이 날 선물 뭐주죠????

이웃님들 곧 다가올 5월 즐거운 가정의달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