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엄마표홈스쿨링]7세 수학책으로 집에서 엄마와 공부하기/초등학교 입학준비!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중.고는 다음주부터 온라인 개학을 준비 중 인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온라인 강의가 어려워 개학이 무기한 연장이 되었죠.
어린이집이던 유치원을 등원하면 뭐라도 배워올텐데 집에서는 하루종일 TV만 보네요.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도 해야하니 지금 시국에 학원을 보낼 수도 없고 집에서라도 학습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아이와 집에서 학습을 하기로 했답니다.

오늘은 엄마표 홈스쿨링 수학편 입니다.

저희 아이는 작년 12월쯤 부터 숫자 공부를 했습니다.
롯데마트에 크리스마스 트리 사러 갔다가 수학교재가 눈에 띄어 구매 해 왔었답니다.

저희 아이는 올해 7세가 되었고요.
학원이나 학습지도 한번도 시켜보지 않고
마트에서 "날마다 10분 계산력"이란 책을 구매해서 처음 풀기 연습을 했답니다.

구 입 처 : 롯데마트(온라인서점도 판매)
구매가격 : 4,800원


6살 12월달 부터 P단계 부터 시작 했는데 지금 A단계 3번째 문제집을 풀고 있네요.
약 4개월동안 6권의 책을 마스터 했습니다.
아직은 문제들이 쉬워서 그런가 진도가 빠른편이네요.

 

A3 목차 입니다.
마지막장에는 실력테스트 문제들도 있어요.

 

A3책 미리 보실께요.
처음에는 두자리수+한자리수가 나오네요.

두자리수+두자리수 문제


뒤로 갈수록 점점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처음시작 할때는 더하기는 잘하는데 빼기는 힘들어 하더니 이제는 빼기도 척척 잘하는 아들입니다.
코로나때문에 하루종일 집에있는 아들은 요즘 브롤스타즈 게임에 푹 빠져서 하루종일 게임만 하고 싶어합니다.
게임할때 어찌나 집중해서 하는지... 제발 공부할때도 그 집중력을 발휘 해 주면 좋으련만 공부할때는 불같은 집중력이 나올 생각을 안하네요.

항상 아들에게 게임을 하고 싶으면 엄마와의 약속을 지키라고 합니다.

"게임전에 스스로 공부하기"

게임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라 아침에 눈 뜨자마자 하는말이 "엄마! 수학문제 풀고 게임 할께"
원래는 하루에 4페이지씩 풀었는데 요즘은 게임이 너무 자주 하고 싶어서 하루에 많을 때는 10페이지 풀어 본 날도 있는거 같네요.

주변에서 아직 어린데 게임을 너무 시키는게 아니냐고 걱정들을 많이 하시는데 저희 부부는 아이의 게임실력이 게임 이해력이라던가 게임 스킬이 또래친구들 보다 잘하는거 같아서(부모의 생각^-^) 전문적으로 가르칠까 생각도 하고 있답니다.
요즘은 하나만 잘해도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는 세상이니 본인이 좋아하는 걸 시키는게 맞다고 생각하는 2인(부부)입니다.


게임도 자주 해야 스킬이 쌓이고 할테니까요.
게임실력도 늘고 게임하기 위해 스스로 공부까지 하니 이거야말로 일석이조 아닐까요?

저희 아들은 처음 수학공부를 시작 할때부터 문제를 계산할 때 손가락이나 교구를 사용하지 않고 머릿속으로 암산해서 풀더라요.
그렇게 매일 습관이 되더니 지금 어려운 문제도 암산으로 척척 풀어 낸답니다.

아이는 열심히 풀고 엄마는 채점을 합니다.
매일 100점을 맞는건 아니지만 틀리는 문제 거이 없이 신중하게 문제를 풀어 나가는거 같네요.

 

처음에 한자리수+한자리수 부터 시작할 때 지루해 하지 않고 재미있게 반복 학습 하다 보면 두자리수가 나와도 어려워 하지 않는것 같네요.

매일매일 꾸준히 학습하는 습관을 기르면
집에서도 충분히 엄마표 홈스쿨링로 공부를 할 수 있네요.
이세상 모든 부모님 화이팅! 입니다.

이 책의 장점

계산력의 기초를 다지기 시작하는 취학 전
유아부터 ~ 초등학교 3학년 과정까지 공부할 수 있는 계산력 집중 강화 훈련프로그램

초등학교 수학 교과 과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수학 개념의 난이도에 따라 조금씩 수준을 높여 가며 계산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충분히 익숙해질 때까지 반복하여 익힐 수 있도록 연습문제도 풍부하게 실려 있어 매일 일정시간을 정해 두고 연습하면 기초 계산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내 돈 주고 구매한 솔직한 리뷰였습니다.

 

[엄마표홈스쿨링] 7세 영어편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