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타

5부제 해당 날이라 긴급재난지원금 현대카드 신청방법 공유합니다(기부금 확인 잘하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부터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받고 있는거 아시죠?

지역 지원금을 제외하고 4인가족 기준 최대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하세요!!

공적 마스크 판매와 마찬가지로 5부제로 신청받고 있다고 합니다! 전 오늘 수요일이 해당일이에요.

(아차!! 마스크도 사러 가야겠다!)

 

주로 사용하는 카드가 현대카드인데요. 지역화폐로도 가능하다고 알고 있지만,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처럼 제가 사는 곳은 이미 지역화폐에 인센티브를 최대로 지원해주고 있어, 충전해놓은 상태에요.

또한 긴급재난지원금은 도단위로 사용이 가능해서 지역화폐보다 더 넓은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처럼 현대카드로 지원금받으실 분께서는...너무너무 쉽지만 한번 보시고 따라해보셔요^^

제일 먼저 현대카드의 앱을 실행해봅니다~ 자주쓰는 카드답게...1번째 있는거 보이시죠?ㅎㅎ

 

앱을 실행시키면 바로 팝업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에 대한 안내를 도와줍니다.

따로 메뉴를 찾으실 필요없이 여기서 '지원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되요!

 

앱이 아닌 웹브라우져로 연결되면서 5부제에 대해 안내해줍니다.

앱을 통해서 받게하려면 두가지 버전의 (ios, android) 앱을 모두 수정하고,

고객이 업데이트를 받아야만 사용할 수 있기에, 이런 임시적인 조치? 들은 웹을

통해 서비스하는게 대부분이에요. 수요일인 오늘은 출생년도 끝자리가 3이나 8인 분들이에요!!

 

이번주 주말부터는 5부제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여유있게 신청하실 분들이나

혹시 5부제 해당일을 놓치신 분들께선 너무 염려마세요^^

(그래도 사용기한이 8월31일까지니까...크게 하나 지르실거 아님 미리 신청해서 빨리 받으시는게 좋겠죠??)

 

 

요렇게 안내/신청과 신청내역 조회 두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제 신청하는거니 첫번째 메뉴~

 

 

이번에 전국민 대상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하며, 굳이 지원금이 필요없는 고소득자 등은 받은 지원금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제도를 마련하겠다고 했는데요. 따로 지원금 신청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기부금 처리되어 15% 세액 공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것도 잘 알아두셔요^^)

 

어제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약관을 잘 확인해야한다고 많이들 올려주셨는데요.

선택약관 부분에 기부금 항목이 있었다고 하는거 같았어요. 별 생각없이 체크했더니 기부금으로

처리되어 못받을지도 모르는...취소하기가 어렵다는...그런 내용들이었어요.

 

아래 나오겠지만 현대카드 기준으로는 따로 그런 선택약관은 없었으니 신경안쓰셔도 될것 같아요.

 

 

 

 

신청에 앞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저는 휴대전화 인증으로 받았어요~

 

요 부분이 바로 말이 많았던 약관 부분인데요. 보시다시피 현대카드에서는 선택 약관이 없고,

전부 그냥 필수 약관으로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도 이상하다 싶어...두리번 거렸네요.

 

 

 

다음으로 넘어가보니...바로 신청하기가 나옵니다...눌러봤습니다....끝났습니다....

여기서 블로거로서의 부족한 점을 다시 한번 발견했어요ㅠㅠ

 

선택 약관...전 기부할 여유가 되지 않아서...기부금 처리 안시키는거에만 신경쓰다가 캡쳐를 못했어요...ㅡㅡ

현대카드는 이 신청하기 다음페이지에 별도로 기부금 신청하는 화면이 있어요.

전체 나에게 지급될 금액이 얼마라는 안내와 기부할 금액을 지정할 수 있는 화면이 별도로 있더라구요.

 

전 거기서...캡쳐 못한걸 알아채고 깜짝 놀라 뒤로뒤로 했는데...이미 모든 신청이 완료되었더군요...

 

잘된건 맞는지 해서 신청 내역 조회 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보이시는거와 같이 기부 금액 란이 0원으로 처리가 되어 있네요.

 

그리고 사용 가능 지역 란이 경기도 로 도 전체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 같아요.

금액은 4인 가족 기준 최대 100만원에서 지역 지원금 제외하고 나왔습니다.

총 시간이 1분 남짓?? 정말 그냥 본인 인증만 아니면 버튼 3번인가로 끝나버립니다.

아주아주 간단하구요. 현대카드의 경우는 잘 못 체크해서 기부금으로 갈 일도 없을거 같아요.

 

어려운 시국에 생계에 도움이 받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이드네요...

모두 얼른 신청하셔서 가계 경제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