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타

국세청홈텍스 에서 조회하고, 국세환급금 1434억원 찾아가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개가 자욱한 하루네요. 저녁엔 비가 많이 오는 지역도 있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어젠 문재인대통령의 전시재정 언급까지 있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워진 국민들에게

전쟁 상황에 가까운 재정 운영을 하라는 의미인 것 같아요. 현재 시점은 빚을 지는게 문제가 아니고,

국민들이 너무 어려운게 문제라는...그래도 국가 부채비율이 40%대로 많은 비율은 아니라고 하니 다행이네요...

(잘 모르는 경제 얘기들 귀동냥으로 이제 경제 공부 좀 해보려해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이라던지, 사업자 재난지원금 이라던지,  지역화폐 인센티브 라던지 여러 지원 정책들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는데요. 또 하나, 이건 지원이라기보단 은행의 휴면계좌 조회 서비스처럼, 받아갈 돈을

못받아가신 분들께 얼른 찾아가시라고 국세청에서 국세 환급금을 안내해준다고 합니다.

SBS 뉴스 바로가기

 

국세청 “잠자는 국세 환급금 1400억원 찾아가세요”

[앵커]국세청이 국세 환급금 주인 찾아주기에 나섰습니다.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아서 잠자고 있는 환급금 규모가 1400억원이 넘는데요.환급 대상도 30만명이나 됩니다.김기송 기자가 보도합니다.[

cnbc.sbs.co.kr

 

미수령 환급금이 있는 분들께는 다음달부터 직접 개별 연락을 취하고,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 안내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미리 궁금하신 분들께는 홈텍스에서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번 살펴 보시죠^^

홈텍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먼저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화면 가운데 보시면 [자주찾는 메뉴] 란에 [환급금조회] 메뉴가 보이시죠? 눌러서 들어가세요

기본 값인 [내국인]을 선택하시고, 본인 (조회할 사람) 의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을 입력하시고 옆의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하...전 미수령한 환급금이 없다고 하네요......이곳에 암 미수령금액이 있으신 분들은 금액이 나올거 같아요.

그리고 환급받을 수 있는 절차에 대해 안내가 있을거 같습니다만....

전 이미 다 받았나봐요...1434억원이 잠자고 있다고 합니다. 얼른 수령하셔서 가계 살림에 보탬이 되심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