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타

구리 싱글로골프연습장! 여기가 바로 돔 골프장! 골프 연습은 여기서 한방에 끝!!

반응형

지난 주말 오랜만에 골프연습장을 다녀왔네요.

지난달엔가 필드에서 개떡같이 치고온 뒤로 골프 열기가 좀 식어서ㅠㅠ(물론 바쁘기도 했구요^^)

싱글로골프연습장

영업시간: 06:00 ~ 23:00

031-553-9995

오늘은 구리에요. 그동안 남양주 연습장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그래도 서울에서 좀 더 가깝긴 해요.

이번에 가본 곳은 바로 여기! 싱글로골프 입니다. 이 곳은 스크린도 같이 운영되는데,

무려무려 돔연습장이에요!! 지붕이 씌워져있는! 실내연습장! 인데 실외연습장 같은??

제가 출근하는 길에 항상 보였는데, 그냥 흔히 보는 실내연습장과 스크린의 조합으로 생각했어요.

아래에는 현대자동차 대리점과 블루핸즈 지점도 있어요. 여기 블루핸즈도 한번 방문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분명 그냥 건물이었거든요.

 

근데 집 근처 가까운 실외연습장을 찾아보면 여기가 나오더라구요. 아무리봐도 그냥 건물인데,

인터넷 상에는 실외 연습장처럼 소개가 되어 있고. 뭘까?? 해서 맘먹고 가봤습니다.

 

위의 건물이 보이기 시작하면 골목으로 진입해야해요. 골목 진입하면 블루핸즈 주차장이 보이실텐데

조금 지나쳐서 올라가면 지하로 내려가는 싱글로골프장 전용 주차장 입출구가 나오더라구요.

 

주차를 하고 엘레베이터의 층별 안내 사진을 못찍었는데...

2~4층이 싱글로 골프장이에요. 그 중 2층에 인포데스크와 실외타석, 그리고 스크린골프장이 있고,

3, 4 층은 실외연습 타석인거 같더라구요 (3,4층은 안올라가봐서...)

 

역시 가보지 못했지만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물 아래에는 벙커 연습장이 보였어요. 모래판으로 나름 없는게 없는 골프연습장이랍니다.

짜자잔~~이 정도 규모에요. 사진으로 봐서 잘 티가 안날거 같은데, 엘레베이터 내리면

실외 연습장처럼 이렇게 닭장이 펼쳐져있답니다. 전부 실내에요. 우와...이런데도 있구나...했네요.

물론 이런 구조가 여러군데 있을거 같지만, 전 처음보는 골린이랍니다^^;

대신 실내다 보니 규모에 한계가 있어요. 제 느낌적인 느낌으로는 타석과 맞은편 그물까지의

거리가 40~50 미터 사이가 아닐까 조심스레 예상해봐요.

 

따로 적힌건 아래쪽에 40 표시판이 있던데, 저번글에서 궁금해 했던 것처럼

이 단위가 미터인지 야드인지도 모르겠고, 제 거리 상 2층에서 40은 미터든 야드든 아니었어요.

일부러 56도 웨지로 풀스윙을 해봤는데 잘 맞음 8~90미터 나오거든요.

이 곳에선 거의 정점이나, 살짝 공이 떨어지려할때 그물에 맞더라구요. (어디까지나 제 예상이에요)

여느 연습장과 마찬가지로 쿠폰도 있고, 강습도 있습니다. 전 주말 60분으로 17,000원을 지불했어요.

금액 지불을 하면 또 여느 연습장과 마찬가지로 요런 타석 선택을 하게 됩니다. 막 문연지 얼마 안된시간이라

( 06:16 전 아침형 인간 ) 자리가 많이 보이네요. 제가 선택한 자리는 3번이었어요.

연식이 좀 되긴 했지만 그래도 자동입니다.ㅎㅎ

제가 가본 곳들은 대부분 결제하면 10분 가량 시간 더 넣어서 바로 시작되어있던데.

여긴 준비 다 하고 제일 오른쪽의 Start/Finish 버튼을 누르면 타이머가 결제한 60분으로 개시됩니다.

 

티 높이도 생각하시는거보다 많이 낮은 느낌이었어요. 전 대부분 45 에 맞춰서 하는데,

여긴 Up / Down 을 절묘한 힘 조절로 맞춰봐도 도저히 45란 숫자를 못 맞추겠더라구요ㅠㅠ

근데 드라이버를 대보니 45 언저리 숫자에서 공이 너무 낮아 숫자 상관없이 공높이만 보고 조절했답니다.

보시듯 아담한 사이즈의 연습장이지만, 그래도 풀스윙하면 눈앞에 현수막이나 펄럭거리는,

그런 실내연습장하고는 기분부터 많이 다르긴 해요^^

 

그럼 오늘도 저의 연습 동영상 한번 가겠습니다.ㅎㅎㅎ

먼저 웨지 스윙부터~

잘보시면 공이 그물에 맞는게 나와요. 얼굴 가린다고 편집해봤는데...

다 하고보니 처음과 끝은 안가려졌네요ㅠㅠ

 

다음으론 7번 아이언 스윙연습입니다.

마지막으로 드라이버 스윙까지 연습해봤어요.

여전히 공은 잘 안맞는거 같은데, 거리가 워낙 짧다보니 슬라이스가 얼마나 나는지

이런게 확인이 안되네요. 레슨을 한번 받아야할지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연습 끝나고 나오며 다른 시설을 찍어봤어요.

화장실 쪽으로 가면 스크린골프장이 있더라구요. 아직 시간이 일러 운영하진 않고 잇었어요.

그리고 오드리의 식탁 이라는 매점이랄까요?

분식부터 주류까지 나름 다양한 메뉴가 구비되어 있더라구요.

게다가 타석으로 가져다 준다는데, 스크린이라면 모를까

타석에서 음식을 먹기도 하나 궁금해졌습니다.ㅎㅎ

돌아서 옆을 보니 안쪽으로 이렇게 싱글로스크린 이 위치해있습니다.

연습장에 없으면 서운할 용품 판매점도 이곳에 위치해있더라구요.

그러나 연습타석 외 모든 시설은 이른 시간으로 인해 위치 확인만 할 수 있었어요.

 

구리 시내에 있어 접근성 면에서는 굿이에요!!

서울도 특히 강동, 강북 요쪽에서는 구리가 굉장히 가깝죠!

또한 스크린부터 실외연습장까지 토탈골프솔루션이랄까요??ㅎㅎ

다만, 공간의 제약으로 인한 짧은 레인지는 아주 많이 아쉽습니다.

실외 연습장은 내 타구를 확인하기 위함의 목적이 큰데, 공 뻗어나가는게

보이지 않다보니 실외연습장으로써의 매리트는 많이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정리해보자면 멀리 가기 싫을 때, 급하게 연습이 필요할 때, 친구들과 함께 가볍게 몸풀고

스크린을 가고 싶을 때! 이럴 때 가면 좋은 연습장이 아닐까 생각해봤어요.

 

무더워졌는데, 건강에 유의하셔서 슬기로운 골프생활 이어나가시길 바라요^^

연습장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과 응원의 댓글 한번 부탁드려요~ㅎㅎ

이전에 오려드린 남양주 골프연습장 링크입니다. 못보신 분들은 한번 구경해주셔용~

2020/04/17 - [일상/리뷰] - 남양주골프연습장 (NS 골프연습장) 인도어 / 야외스크린골프 / 퍼팅 / 벙커 등 서울 근교 대규모 연습장

 

남양주골프연습장 (NS 골프연습장) 인도어 / 야외스크린골프 / 퍼팅 / 벙커 등 서울 근교 대규모 ��

2020/05/08 - [일상/리뷰] - 남양주골프연습장 (덕소골프클럽) 남양주 실외 골프 연습장 / 서울 최근교! 인도어 연습장 남양주골프연습장 (덕소골프클럽) 남양주 실외 골프 연습장 / 서울 최근교! 인��

hsnation.tistory.com

2020/05/08 - [일상/리뷰] - 남양주골프연습장 (덕소골프클럽) 남양주 실외 골프 연습장 / 서울 최근교! 인도어 연습장

 

남양주골프연습장 (덕소골프클럽) 남양주 실외 골프 연습장 / 서울 최근교! 인도어 연습장

골프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아니, 이미 돌아왔죠?ㅎㅎ) 저도 이번 주 라운딩 계획이 있는데요. 실력도 안좋은데 연습을 자주 못해서 큰일입니다ㅠㅠ 틈틈히 연습 좀 하려고 지지난주부터 실��

hsnati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