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남양주골프연습장 (덕소골프클럽) 남양주 실외 골프 연습장 / 서울 최근교! 인도어 연습장

반응형

 

골프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아니, 이미 돌아왔죠?ㅎㅎ)

저도 이번 주 라운딩 계획이 있는데요. 실력도 안좋은데 연습을 자주 못해서 큰일입니다ㅠㅠ

틈틈히 연습 좀 하려고 지지난주부터 실외연습장을 찾기 시작했는데요.

지난번에 갔던 NS골프연습장에 대해서 포스팅했었어요^^

2020/04/17 - [일상/리뷰] - 남양주골프연습장 (NS 골프연습장) 인도어 / 야외스크린골프 / 퍼팅 / 벙커 등 서울 근교 대규모 연습장

 

남양주골프연습장 (NS 골프연습장) 인도어 / 야외스크린골프 / 퍼팅 / 벙커 등 서울 근교 대규모 ��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가 주루륵 내리네요...저녁까지 전국적으로 비가 오고 날씨가 다시 좀 쌀쌀해진다고 하니 감기 조심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앵두딸기 아빠의 취미에 대해서 해보려고해요

hsnation.tistory.com

그리고 지난 연휴에도 한번 새벽 연습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간 곳은

아마 서울 최단 거리가 아닐까 싶은!! 덕소골프클럽 을 다녀와봤습니다.

 

 

지도에서 보시듯 서울과는 한강만 건너면 바로!!미사대교만 건너면 바로!! 있습니다.

서울에서 가실때 미사대교를 건너시면 우측에 보이는 닭장이 바로 여기에요.

 

지금 제가 사는 곳에서 가장 가깝기에 지난 NS골프연습장 갈때에도 원래 이곳으로 가려다

만석이어서 못갔었는데요. 덕소에서 4년쯤 살았는데, 그때도 항상 만석이어서 못갔더랍니다...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 것인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위에 언급한 접근성때문에!!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해당 클럽의 전통? 특정? 그런건 잘 모르지만, 쾌적한 시설때문에 찾으시는 분들은 없지 않을까 합니다)

 

진입로가 골목스럽고, 주차장 진입로가 차들이 많이 다니는 쪽이 아닌 반대편이라 처음 가시는분들은

헷갈리실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닭장 밑과 건너편 공터에 주차장은 넓진하니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가 도착한게 6시 조금 넘어서인데, 그래도 벌써 차량들이 꽤 많죠?ㅎ

 

 

닭장 밑에 주차를 하고 연습장으로 들어가는 인도입니다. 저도 덕소에 4년 살았다고 했는데, 이쪽길로

처음 가봤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곳이 건너편 공터 주차장입니다. (주차 걱정은 No~No!!)

연습장도 클럽하우스라고 하나요?ㅎㅎ 그냥 건물 입구를 찍어봤어요. 나름 멋있게 생긴 건물이었어요.

한가운데 똭~ 덕소골프클럽이라는 간판도 있어보이구요~

 

내부로 들어가보면 어디나 똑같이 이렇게 용품 매장이 있습니다.

 

반대편에 매대도 한컷 더~ 이 왼쪽에 카운터가 있어요. 역시 카운터에서는 인적사항을 기재하고,

계산 후 입장했는데요. 인포쪽엔 직원분이 계셔서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요즘 너무 블로거와 유튜버들이 많아서인지...

사진 찍힐까봐 걱정이신 분들이 많아 되도록 누가 있으면 안찍어요ㅠㅠ)

 

이미 1층은 반 이상 차있고, 끝쪽 위주로만 있어서 한가한 2층 가운데로 선택했습니다.

라운딩 나갈 준비를 해야하니...내가 친 공이 제대로 가나 확인하고 싶어서요ㅎㅎ

가격표도 확인 못했는데...17,000원 결제되었네요. 그리고 지역화폐는 안되더라구요~

 

위에 매대 옆으로 바로 1층 연습장 입구가 있습니다. 이다연프로님께서 우승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오 이런~ 사진이 많이 흔들렸는데...시설 언급드린 것처럼...엘레베이터가 없어요!

캐디백을 짊어지고 저 계단을 올라가야만 2층 연습장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2층 연습장 입구에요. 1층과 똑같이 생겼죠?ㅎㅎ

 

쭉~ 펼쳐진 연습타석들입니다. 제가 갔을 땐 가운데 한분만 계셔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제 타석에서 신발 갈아신으며 찍어본 레인지입니다.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250 타겟이 있어요.

250 타겟이면 꽤나 큰 규모로 알고 있는데, 긴 거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근데 보이는 것처럼 갈수록 폭이 아주 확!! 좁아지는 형태에요.

좋게 보면 가운데로 치기 위한 어드레스 연습에 도움되겠죠?^^

 

좀 더 자세히 타석에 나가서 사진 찍어 봤습니다. 한 가운데 제 차도 보이네요ㅎㅎㅎ

좁아지는 형태다보니 중간중간 거리별 웨지샷 연습을 위한 표시도 저렇게 가운데에만 있습니다.

이것도 머...좋게 봐야겠죠? 웨지샷의 어드레스 연습도 많이 했답니다^^

 

볼 배급 시설이에요. 이건 그렇게까지 구식은 아니네요. 전 사실...꽤 오래된 것으로 알고 있어서

바구니에 공담아가는 그런 시스템이 아닐까 예상했는데, 예상이 빗나갔네요ㅎㅎㅎ

연습을 한번 해보니...

웨지로 가운데 라인이 그려진 70을 향해 날려봤습니다~ 그래도 동그란 원 안에 몇개 들어가네요ㅎㅎ

 

이번엔 7번 아이언입니다. 궁금한게...표시되어 있는 숫자 (250타겟)의 단위가 뭘까요?

전 미터로 알고 있었는데...이 곳은 다른데서 칠때보다 거리가 10~20 정도 더 나가던데...

여기는 야드인가...아님 연습장마다 단위 기준이 다른 것인가...문득 궁금해졌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다른 연습장보다 타석간의 거리가 짧은거 같아요...다닥다닥 붙은 느낌...

웨지 연습을 먼저했는데 이때에는 풀스윙이 아니다보니 못느꼈는데...어느 순간 오신 뒷 타석분께서

클럽 교체하러 왔다갔다하시는데...아이언부터는 풀스윙을 하니 꼭 뒤에 분이 맞을거 같은 느낌이 오더라구요.

백스윙했다가 다운스윙하는 순간 놀라서 두번정도 멈췄었네요ㅡㅡ

 

또 하나가...타석 매트 방향이 많이 어색해요...이건 전체적인 구조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갈수록 좁아지는 폭때문에 제 느낌상으로는 타석에 일자로 서면 왼쪽을 향해 치는 기분이 자꾸 들었는데요.

막상 또 뒤에 서서 보면 저 방향이 맞더라구요...여러모로 어드레스 연습에는 최고였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드라이버 연습입니다. 나름 고민해서 자세를 좀 바꿔봤어요

레슨받은지가 오래되서 골프존 스크린의 나스모를 통해 정면 영상을 보면 팔로우하면서

채와 함께 제 몸이 같이 넘어가더라구요. 힘껏 치는거 같긴한데, 거리도 별로 전만 못해졌고, 방향도 안좋아지고...

 

골프 채널을 통해 프로님들의 스윙을 보며 왼쪽 어깨의 벽을 세우는 느낌과 머리가 최대한 고정되는 느낌을

가져보려고 스윙에 집중을 했는데요. 확실히 이전보다 방향성과 타감, 눈에 보이는 거리가 좋아지네요!!

 

근데 여기가...그물 높이도 낮은 것일지...잘맞기 시작하니까 공이 윗그물을 맞고 떨어집니다ㅠㅠ

윗그물 중간쯤까지 쭉~ 치솟다 떨어지는게...250 타겟을 노릴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되었어요ㅎㅎ

(그렇게 쳤음 좋겠다...하는 희망이죠..ㅡㅡ;)

 

한시간 연습 마치고 나오니 요렇게 가운데 자리 위주로는 다 찼습니다. (인기많은 연습장이에요!ㅎ)

 


다시 쓰는 총평!!

장점

1. 접근성!! 너무너무 가깝다!

2. 주차편의!! 주차면이 많이 확보되어 있다!

3. 어드레스 방향 설정 연습하기 좋다!

단점

1. 엘레비에터가 없다!

2. 좁아지는 레인지

3. 거리가 제대로 가는게 맞는걸까...하는 의문

4. 낮은 천장 그물

5. 좁은 타석간격

6. 애매한 타석 방향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거 같아요~

가던데만 가서 다양한 곳의 환경을 겪어보진 않았지만, 제가 느낀 덕소골프클럽은 이랬습니다.

그래도 역시 가까운 위치!! 적어도 제게 요거 하나는 최고였습니다^^

 

골프인 분들 모두~ 다치지 마시고 건강하게 즐거운 골프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