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동해 고성 해수욕장 여름휴가 (feat. 바다 스노쿨링)

반응형

여름휴가 시즌! 저희 가족이 즐기는 동해바다를 공유해봅니다.

2023.08.14 - [여행/국내] - 강원도 고성 해수욕장 자작도 아이들과 가기 좋은 해변

아야진 해수욕장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 157
 
아야진 해변 포토존과 해수욕장 스노쿨링

강원도 고성에 있는 아야진 해변은 10여년전부터 강원도를 가면 꼭 방문하는 해수욕장이에요.

처음 갈 때에는 사람이 많지 않은 곳이었는데 이번에 방문하니 강원도 고성의 핫플레이스가 된거 같더라고요.

오전에 도착했음에도 일찍부터 많은 분들이 수영을 즐기고 계셨어요.

7월 14일부터 해수욕장이 정식 개장을 해서 파라솔과 평상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아야진 해수욕장

고성의 아야진 해수욕장은 속초 시내에서 차로 20분정도 소요되는 곳 입니다.

강원도 속초, 강릉, 양양, 고성 등 수많은 해수욕장을 다녀봤지만 아야진 해수욕장이 단연 쵝오!

날이 좋던, 흐리던 365일 물이 맑은 아야진 해수욕장입니다.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아야진 해수욕장

하얀 모래에 곱기 까지해서 아이들 물놀이 하기 좋은 고성 해수욕장이에요.

스노쿨링에 푹 빠진 얘들아빠
아이들도 어른들도 아야진 해수욕장에 가면 즐겁답니다.
새우잡이 앵두

도착하자마자 새우를 잡았다고 보여주는 아들 앵두인데~ 이미 죽은 새우네요.ㅋㅋ

살아있는 새우가 얼마나 빠른데 아이 손에 잡힐리가 없겠쥬?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아야진 해수욕장

아야진 해수욕장은 바위들이 많아 파도가 치지않고 잔잔한 곳들이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이곳에서 물놀이 하기 좋은거 같아요.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아야진 해수욕장

다만 파도가 치는곳에서 놀때는 안전을 위해서 구명 조끼는 필수입니다~

아야진 해수욕장에 구명조끼와 튜브를 대여하는곳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아야진 해수욕장

중간중간 바위가 많은편이라 위아래 긴 수영복을 입어야 피부가 바위에 쓸리지 않겠더라고요.

이날은 수영하려고 간게 아니라 수영복이 없어서 반팔, 반바지 입고 수영했더니 바위에 무릎이 쓸려서 상처가 났다는ㅜㅜ

아이들이 파도 타고 놀다가 바위에 부딪힐수도 있으니 부모님들이 꼭 같이 계셔야겠더라고요.

동해 해수욕장 추천 아야진 해수욕장

바위 뒷쪽으로 사진을 찍어봤는데 물이 어쩜 이리 맑은가요.

얼마전에 전라도를 다녀왔는데 그동네 바다랑 너무 다른거 아뉩니까?

역시 바다하면 저는 1등 제주, 2등 강원도 입니다!!

아야진 해수욕장 포토스팟

아야진 해변은 최근에는 바다를 배경으로 포토존까지 크게 공사해놔서 인생샷 찍기 좋은

포토 스팟이 많아서 다음에는 아이들 남매룩으로 맞춰 입고 인생샷 한번 찍어줘야겠어요^ㅡ^

아야진 해수욕장 평상과 파라솔

아야진 해변에는 평상과 파라솔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텐트나 개인 파라솔을 가져가신다면 평상과 파라솔 뒷쪽으로 자리를 잡으라고 계속 방송이 나오더라고요.

아야진 해수욕장 유료 샤워장

아야진 해수욕장에서 운영하는 유료 샤워장입니다.

온수가 나오고 유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인 5,000원 / 소인 3,000원 가격은 저렴하지 않네요.

샤워장 앞에 발만 간단하게 닦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아야진 해수욕장 공중 화장실

공중 화장실도 있어 지저분한건 아니지만 바닥에 해수욕장 모래가 가득하더라고요.

아야진 해수욕장 유료 주차장

예전에는 다 무료주차였지만, 지금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 주차장의

주차요금은 6월 23일부터 8월 30일 성수기에만 받고 있어요. 금액은 일주차 5,000원입니다.

주차장은 잘 되어 있으나 워낙 많은 사람들이 오는곳이라 주차 공간이 부족해 보이더라고요.

저희도 몇바퀴 돌다가 겨우 주차 했네요.

아야진 해수욕장 쓰레기 수거장

아야진 해수욕장 중간중간에는 쓰레기통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했는데요.

양심까지 버리진 마시길^^

바다에서는 가스를 이용한 취사가 가능한가봐요. 삼겹살, 라면 드시는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아야진 해수욕장 뷰 좋은 카페

아야진 해변 바로 앞에 이렇게 멋진 카페도 생겼더라고요.

방문하지는 않았지만 카페 안에서 아야진 바다의 멋진뷰를 바라보며

커피 핝잔 하면 정말 마음이 편안해질거 같더라고요. 숙소도 함께 있어 뷰맛집이에요.

다음에 아야진에 간다면 여유롭게 카페에서 아야진 해수욕장을 바라보며 차 한잔 마셔야겠어요.

강원도 고성 아야진해변은 언제가도 좋은곳인거 같습니다.

수영하기 좋은 강원도 해수욕장 아야진 해변

특히 물이 너무 맑아서 아이들과 가기 좋은 강원도 바다로 추천하고 싶은 곳 이에요.

아쉬운점이 있다면 너무 많이 알려져서 예전보다 사람이 많다는점~ ㅋ 그거 빼곤 다 좋은 해수욕장이에요.

 

마차진해변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마차진리
 
마차진해수욕장 금강산 콘도

다음으로는 기대를 하고 방문했던 강원도 고성의 마차진 해수욕장입니다.

최근에 인스타나 블로그를 통해 많이 알려진 해수욕장이에요.

속초 근처 조개 잡을수 있는 바다로 유명하더라고요.

아직까지는 다른 해수욕장보다 사람들이 많지 않았던 곳 같아요.

그런데 해변이 생각했던것 보다 넓지는 않았어요.

마차진 해수욕장

인스타에서는 바다물이 정말 에메랄드빛이였는데 제가 갔던날은 날이 막 좋지 않아

그런건지 바다색이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예쁘지 않았어요ㅜㅜ

토요일 9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분들이 텐트와 타프들을 치셨더라고요.

7월 14일 부터 해수욕장 개장이였는데 저희는 7월 1일에 방문해서인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평상이나 파라솔은 보이지 않더라고요.

워낙 해변이 작아서 개장후에도 평상이나 파라솔은 없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강원도 고성 해수욕장 마차진 해변

마차진 해수욕장 바로 앞에 금강산 콘도가 있는데 금강산 콘도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이

아침부터 일찍 자리를 잡으시는거 같더라고요. 바로 앞이 마차진 해변이라 콘도에서 보는 뷰도 멋지고 좋을거 같네요.

금강산콘도 해수욕장 마차진 해변

강원도 고성 마차진 해수욕장을 방문한 가장 큰 이유는 조개 등 해산물들을 잡을 수 있다는 블로그 글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스노쿨링 장비까지 다 준비해서 갔었어요.

분명 다른분 블로그에는 성게도 잡고, 전복도 잡고 물도 정말 깨끗하드는 글들을 보고 간건데~

이미 많이 알려져서 그런건지 아주 작은 조개와 고동 정도만 잡을 수 있었어요.

저는 약간 실망하긴 했지만 그래도 알이들은 살아있는 생물을 직접 잡아볼 수 있는거에 행복해 하더라고요.

강원도 고성 스노쿨링 마차진 해수욕장

스노쿨링을 준비해갔는데 생각보다 수심이 많이 낮았어요.

덕분에 어린 아이들도 마차진 해변에서 안전하게 스노쿨링 할 수 있을거 같아요.

강원도 고성 마차진 해수욕장

물속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돌들이 많고 바다의 모래가 검은 모래가 많아서인지 물이 맑아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나마 해가 쨍 ~ 했을 때 바다색이 이정도고요~

강원도 고성 마차진 해수욕장 금강산콘도

해가 구름에 가려진다면 사진이 이런느낌으로 나오더라고요.

수영하고 나오면 검은 모래가 수영복 안까지 들어가서 애들 씻기느라 고생했어요ㅜㅜ

마차진 해수욕장 샤워장

화장실과 샤워장이 있는데 둘다 작은편이였어요.

샤워장은 무료가 아니고 유료였던거 같은데 저희가 갔을 땐 아직 운영하지 않았어요.

마차진 해수욕장 주차장

주차장도 엄청 좁은편이라 복잡복잡~ 주차장도 좁은데 주차면을 차지하고 텐트쳐놓은

분들이 꽤 계시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즐기시도록 배려하는 맘이 아쉬웠어요.

아마도 저처럼 인스타에서 마차진 해수욕장의 예쁜 사진만 보고 방문하시는 분들 많으실거 같아요.

역시 인스타는 사진빨이 심하다는거~ㅎㅎ

그래도 살아있는 조개라도 잡아 본건 아이들에게 큰 추억이 될거 같아요.

속초, 고성에서 조개 잡을수 있는 해수욕장 찾고 계시다면 한번쯤 방문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을거 같아요.

이상 강원도 고성 아이와 함께 가지 좋은 해수욕장 솔직 후기였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세요^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