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타

다산 어린이 치과 추천요~ 드디어 크라운 치료 끝~ 불소도포까지 !

반응형

 

안녕하세요:)

첫째 앵두는 이유식 먹을때부터 입안에 음식물을 바로바로 씹어 넘기지 않고 한참동안이나 입안에 물고있는 습관이 있었어요.

7살인 지금은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6살때까지 계속 물고 있는 습관이 있었답니다.

그러다보니 치아가 정말 많이 썩었어요.

위아래 어금니가 충치들로 가득가득~ㅜㅜ

양치를 나름 잘 시켰다고 생각했는데도 다 썩어버려서 너무나도 속상했답니다.

위어금니 4개 아래 어금니 4개 모두 크라운으로 덮었어요. 총 8개나요ㅜㅜ

치료가 힘든건 둘째 치고 저는 웃을때마다 보이는 은이빨이 너무나도 보기 싫지만 치료를 해야하기에....ㅜㅜ

처음에는 제가 다니던 서울의 치과에서 치료를 받았는데 치료한 이빨이 자꾸만 아프다고해서 집근처 어린이치과를 갔더니 선생님께서 보시고 이빨안에 염증이 많이 생겨 모두 신경치료 하고 크라운으로 하길 권하시더라고요.

작년11월부터 시작한거 같은데 코로나 때문에 계속 미루다 최근에서야 치료를 모두 끝냈답니다.

다산 어린이 치과입니다.

작년에 오픈한거 같고요. 인테리어가 아주 깔끔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아이들 대기하면서 놀수있는 놀이방이 있었어요.

상담실도 두곳이나 있네요.

치료실이 모두 룸이로 되어있더라고요.

방안에는 천장에 티비도 달려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 보면서 치료 받을수 있더라고요.

대부분 어린이치과에 대한 편견이 많죠?

1. 가격이 비싸다.

2. 과잉 진료 한다.

일단 앵두가 치료받은곳은 가격이 비싸지는 않았어요.

크라운 치료 기준 처음에 다녔던 서울에 일반치과보다 저렴했어요.

그리고 집근처 일반치과에서 내봤던 견적이랑 비슷비슷 했던거 같아요.

 

과잉진료부분은 제 생각에는 어린이치과는 한번 치료할때 확실하게 치료를 하는거 같아요.

앵두도 처음에 일반치과 갔을때 레진으로만 치료했는데 그이빨이 계속아프다고 해서 일반치과를 계속 다녔음에도 왜아픈지 모르더라고요. 애꿎은 다른 이만 다시 치료하고 정작 아픈이는 찾지도 못했어요.

애는 계속아프다하지 병원에서는 괜찮다고 하지 아이가 엄살부리는줄 알았어요ㅡㅡ

처음부터 크라운했음 아이도 아파하지 않고 비용도 두번이나 들이지도 않았을텐데 말이죠ㅎ

예전에는 모르겠는데 어린이치과가 과잉진료한다라는 말은 편견이 아닌가 싶네요.

치료 받는 사진은 앵두가 울고불고 그래서 사진을 남기지 못했고요.

치료 끝난 후에 더이상 썩지말라고 불소도포 했는데

불소도포 하는 사진 몇장 남겨봤어요.

사실 앵두는 어금니 8개나 크라운을 했고, 7살이라 앞니도 조만간 빠질테고 불소도포가 큰 의미는 없을거 같았지만 빠지기 전이라도 썩지말라고 불소도포 했답니다.

약을 붓을 이용해서 이에 칠하는게 끝이더라고요.

아주 간단하고 시간도 금새 끝났어요.

둘째 베리가 아직 두돌전이데 양치하는걸 너무 싫어해서 일찍 불소도포를 해줘야하나 고민중이예요.

어쨌든 길고~ 길었던 치과 치료를 끝냈답니다~

크라운 치료 8개를 했는데 모두 웃음가스? 하지않고 그냥 잇몸 마취하고 치료 잘 받았어요.

웃음가스하면 얼마 추가 비용 있었던거 같아요.

6세 정도 부터는 잇몸 마취만하고도 신경치료 다 받을수 있는거 같아요.

의사선생님과, 간호사 선생님분들도 대부분 친절하셨네요.

치료 잘받은 기념으로 갖고싶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장난감을 득템한 앵두랍니다.

이제부터라도 치아관리 잘하쟈~~^-^

 

반응형